방귀냄새를 맡으면 건강해진다? 냄새 뒤에 감춰진 방구의 놀라운 효과 5가지

방구냄새 맡기 건강

우리는 집에서는 편하게 방귀를 뀌지만 밖에서는 체면때문에 방귀가 나오려고 해도 끝까지 참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는 최대한 소리없이 배출하기 위해 온몸의 신경을 곤두 세우는데요. 성공하면 다행이지만 힘조절 실패로 소리가 난다면 그것만큼 민망한 것이 없습니다. 거기다 냄새까지 난다면 그것만큼 뻘쭘할 때가 없는데요. 하지만 더이상 방귀냄새 때문에 창피해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방구냄새를 맡는 행동은 우리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방귀 냄세에 감춰진 놀라운 효과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하겠습니다.

 1.  방귀 냄새를 맡으면 질병예방 효과가 있다.

조금 충격적으로 들릴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방귀 냄새를 맡는 행동은 건강에 도움이 되는데요.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방귀에 포함된 가스, 황화수소로 만들어지는 화합물은 우리가 질병에 걸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물질은 특히 썩은 계란 같은 냄새가 나는 방구에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많은 양은 몸에 좋지 않지만 방귀에 포함된 정도의 양은 세포손상을 방지하고 뇌졸증 심장마비를 예방하는 놀라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냄새맡기


 2.  냄새로 부족한 영양분을 파악할 수 있다.

이 또한 놀라운 사실인데요. 방구 냄새로 내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냄새가 거의 안나는 방귀의 경우는 섬유질과 콩, 양배추 같은 음식의 섭취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반대로 냄새가 심한경우는 육류를 너무 많이 섭취한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방귀 냄새로 내게 부족한 영양소가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채식을 많이 하는 동양인에 비해서 서양인들의 방귀는 더욱 냄새가 심하 다는 이야기가 되네요.

영양소


 3.  수술이 끝나면 방귀로 상태를 확인한다.

우리는 흔히 맹장 수술뒤에 방구를 껴야 수술이 정상적으로 이뤄졌다고 알 고 있는데요. 이 때 방구를 기다리는 이유가 맹장을 떼어내고 제대로 봉합됐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라고 알고 계신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구요. 방구를 기다리는 이유는 장기자 정상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을 확인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수술 후 방구


 4.  방귀를 많이 뀌는 사람은 건강하다.

왠지 방귀를 많이 뀌는 사람 그리고 냄새가 심한 사람은 몸이 안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요. 현실은 이와는 정반대라고 합니다. 방구가 잦은 사람은 소화가 잘되는 식품을 섭취하고 있다는 뜻인데요. 양배추나 브로콜리 콩나물 같은 식품이 대표적인 식품입니다. 이런 식품에 포함된 미생물들은 장내 박테리아를 없애주고 소화를 돕는데요 이로 인해 더 많은 가스가 생성된다고 합니다.

방구와 건강


 5. 방귀를 참으면 몸에 해롭다?

우리는 보통 사람들이 있는 공간에서 방귀가 나오려고 하면 최대한 배출하기 않기 위해서 참는 경우가 많은데요. 방귀는 참아고 건강에 큰 무리가 없지만, 장시간 동안 배출을 억제하게 되면 장기에 가스가 가득차게 되므로, 소화불량이나 변비 그리고 복통이 유발된다고 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것처럼 방귀냄새를 맡는 것은 질병예방에 효과가 있으므로, 사람들의 건강을 위해 살포기 배출 하는 것이 심리적인 면이나, 육체적인면에서 모두 이익이 되는 셈입니다.

방구참기


  왜 자신의 방귀냄새를 맡게 될까?

조금은 부끄러운 사실이지만 사람들은 본인의 방귀냄새를 확인하는 버릇이 있다고 하는데요. 타인의 방귀냄새를 그렇게 싫어하면서 왜 본인의 방구는 굳이 냄새를 맡게 되는 것일까요? 이 행동은 조금도 부끄러워할 것이 없는게 우리의 본능이기 떄문인데요. 사람은 본능적으로 자신이 익숙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자신의 방귀도 좋아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반대로 익숙치 않는 타인의 방구는 자연스레 멀리할 수 밖에 없는것이죠.

내 방구냄새


이상 방귀가 우리 건강에 도움을 주는 효과 5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