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로 만든 디지털 온도조절 인두기


아두이노로 온도조절 인두기 만들기

최근 아두이노나 라즈베리파이 같은 소형PC를 활용 자신이 필요한 물품을 DIY하는 분들이(메이커) 늘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에 플래터나 야광프린터와 같은 외국 메이커들이 만든 신박한 물건을 소개해 드린적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런 메이커들에게 필수적인 전기인두기를 DIY한 메이커를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인두기야 인터넷에서 만원도 안하는 저가형 제품을 살 수있지만 인두기를 직접 만들면 메이커로써 왠지 더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두이노 인두기


Electronoobs라 불리는 이 메이커는 OLED 화면을 통해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전자인두기를 만들었는데, 동일한 기능이 있는 제품이 아마존에서는 $50~60에 팔리지만, 그는 부품값 $15~20만 있으면 충분히 직접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그는 온도를 측정할 수 있는 써모커플과 GUI를 제공하기 위핸 128x32 OLED 스크린, 그리고 인두기를 제어하는 2개의 버튼을 갖춘 훌륭한 전자인두기를 직접 설계하고 조립했습니다.

그리고 능력자 답계 회로도도 직접 그렸고 PCB도 직접 설계해 주문제작을 했는데, 그가 조립하는 과정을 보니 정말 왠만한 전문가 빰치는 실력을 가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PCB 설계





이 모든 과정은 그의 블로그 및 유튜브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그가 사용한 부품은 이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