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잃어 버렸을 때 대처법 8가지

요즘은 보급형 스마트폰도 성능이 꽤 좋기 때문에, 예전보다야 부담이 좀 줄었느데요. 그래도 스마트폰은 분실하면 그 순간 수십만원이 날아라는 것이기 때문에 항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주의를 하더라도 한순간의 실수로 핸드폰을 분실할 수 있는데요. 연간 100만대가 넘는 휴대폰 분실신고가 접수 되고 있으며 이중 절반은 분실해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니 매년 50만대가 넘는 스마트폰이 분실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마트폰 분실시 스마트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 8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지하철에 두고 내렸을 때

저는 밤늦게 술을 마시고 지하철을 타고 집에 돌아오면서, 스마트폰을 잃어 버릴 것 같아서 가방에 넣어둔 적이 있는데요. 가방을 통째로 지하철에 두고 내리는 바람에 멘붕에 빠진 적이 있습니다. --;; 이 경우 바로 역무실로 가서 역무원에서 도움을 요청하면 되는데요. 내가 언제에 무슨역에서 내렸는지만 역무원에게 알려주면, 지하철의 현재 위치를 확인하고 해당 역의 역무원에서 도움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이렇게 가방와 폰을 찾은 경험이 있는데요. 너무 늦은 시간이라 막차가 끊기는 바람에 다음날 아침 일찍 역으로 가서 가방을 돌려받은 적이 있습니다. 물론 저 때문에 생고생을 하신 역무원 분들을 위해서 간소하게 나마 비타민 음료수 한박스의 사례를 했습니다.

지하철


2. 버스에 두고 내렸을 때

버스에 스마트폰을 흘렸을 경우에도 찾을 수 있는 한가닥 희망이 있는데요. 버스회사에 연락해서 내가 몇번 버스를 탔는데, 폰을 두고 내린것 같다고 연락을 하면, 기사님께 무전으로 연락을 해서 스마트폰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을 찾게되면 버스 종점에 가셔서 마찬가지로 간단한 사례를 하고 찾아오면 되는데요. 서울의 경우 다산 콜센터(120)으로 연락해서 버스업체에 연락을 하면 됩니다. 저는 새로산 카메라를 통째로 버스에 두고 내린적이 있는데요.(네 저 덜렁이 맞습니다. ㅠ.ㅜ) 이렇게 해서 다행히 70만원 짜리 카메라를 무사히 돌려 받은 경험도 있습니다.

버스


3. 택시에 두고 내렸을 때

택시에 두고 내렸을 때도 찾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티머니나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 쓸 수 있는 방법 입니다. 티머니로 결제한 경우에는 티머니 고객센터(080-214-2992)에 결제한 티머니 번호를 알려주면 기사님 연락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를 한 경우에는 1644-1188번으로 전화한 후에 3번-2번을 순서대로 입력하고 결제한 신용카드번호를 확인하면 기사님 연락처를 알 수 있습니다.

택시

4. 안드로이드폰을 잃어 버렸을 때

안드로이드나 아이폰 모두 내 스마트폰 찾기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디바이스 매니저' 사이트에서 내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내 폰의 위치 조회가 가능하고 무음이나 진동 상태인 경우에도 강제로 소리를 낼 수 잇도록 원격 조정이 가능합니다.

디바이스 매니저


5. 삼성폰을 잃어 버렸을 때

삼성은 구글의 디바이스매니저 서비스 외에 자체적 서비스도 제공하는데요. '내 디바이스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내 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


6. 아이폰 잃어 버렸을 때

아이폰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중인데요. 아이클라우드 접속하거나 다른사람의 아이폰, 아이패드를 빌려서 나의 iPhone 찾기 앱으로 내 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내폰에서 강제로 소리를 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며, 분실모드를 설정하면 기기를 원격에서 잠금 수 있습니다.

내 아이폰 찾기


7. 클라우드 사진첩 확인하기

구글 포토나 아이폰 아이클라우드를 같은 클라우드 사진 저장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PC에서 이 서비스에 접속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실제로 도둑이 훔친 스마트폰으로 셀카를 찍었다고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사진이 올라가는 바람에 경찰에 붙잡힌적도 있습니다.

구글 포토 아이클라우드


8. 임대폰 서비스 이용하기

안타깝게도 스마트폰 찾기에 실패하면 부득이하게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해야 하는데요. 한꺼번에 많은 돈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당장 구입할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임대폰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은데요. 저렴한 비용만 내면 한시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돈을 모을 때 까지 임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임대폰


이상 스마트폰(핸드폰) 분실시 똑똑하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