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얼굴인식 기능(페이스아이디)를 사용해 투명인간이 된 개발자

아이폰X 투명인간

아이폰X 얼굴인식기능을 이용한 투명인간앱

아이폰X에 새로도입 된 얼굴인식 기능인 페이스ID, 일부 사용자들은 아침에 얼굴이 부은 상태로는 인식이 안된다는 고통을 토로하고 있지만 혁신적인 기능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물론 쌍둥이나 전혀 모르는 타인에게 락이 풀리는 소식도 전해지고 있어 아직 기술적으로 보완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옵니다. iPhone X에 이런 기능이 도입 될 수 있었던건 이번에 탑재된 얼굴인식센서 덕분인데요. 오늘은 이 얼굴인식 센서의 잠재력을 볼 수 있는 재미난 뉴스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본의 개발자 Kazuya Noshiro는 자신의 트위터에 10초짜리 신기한 영상을 올렸습니다. 이 영상을 보면 그의 얼굴은 눈과 입을 제외하고 투명인간이 된 것을 볼 수 있죠. 그는 이것이 '광학 위장(optical camouflage)'이라 불리는 기술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아이폰X 투명얼굴


▼이 영상이 올라오자 마자 사람들은 그에게 도대체 어떻게 해야 나도 투명인간이 될 수 있는지 물었지만 그는 그 비밀을 공개할 생각이 없어보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얼굴을 투명하게 만들 사람을 모집중입니다.'라고 트윗을 올리며 사람들의 반응을 즐길 뿐이었죠.


▼하지만 한 네티즌의 질문으로 그의 투명얼굴에 대한 비밀이 밝혀졌는데요. 한 네티즌은 그에게 배경으로 사용된 방사진이 미리 촬영한 것이냐고 물었습니다. 이 질문에 노시로는 '맞다'라고 대답했는데요. 이후 그는 게임 개발 플랫폼인 유니티를 활용해 앱을 만들고 있으며, 이 영상은 이미 촬영한 사진으로 배경을 만들고 내 얼굴을 합성한 것이라고 사실을 털어놓았습니다.


▼마치 해리포터에 나오는 투명망토를 보는 것 같은 이 기술은 현재 개발 중이며, 정확한 출시 시점이나 어떤 앱으로 출시가 될지는 아직까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는 아이폰X의 얼굴인식 센서의 잠재력을 확인하기에 충분해 보입니다.

해리포터 투명망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