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아기침대 반값에 얻는 기상천외한 방법

이케아 카탈로그

이케아는 세계최고의 가구회사로,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품질의 가구를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나라에도 광명과 고양시에 매장을 열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이케아 가구 카탈로그는 성경책 다음으로 세상에서 가장 많이 읽히는 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이 이케아 카탈로그에 숨겨진 기상천외한 비밀이 밝혀져 사람들을 충격에 빠트렸는데요. 이 카탈로그에는 이케아 아기침대를 반값에 구입할 수 있는 비밀이 숨겨져있었다고 합니다.

이케아 아기침대 임신테스크기 광고

▼이 카탈로그에는 '이곳에 소변을 보면 당신의 인생이 바뀔지 모릅니다.'라는 안내문구가 있었다고 합니다. 아무리 광고라지만 정말 이것을 실행하는 사람들이 있었을까요? 아무리 인생이 바뀐다지만, 소변을 잡지에 보는 것은 왠만해선 실행하기 어려운 일이었습니다.

이케아 소변광고


▼하지만 이케아가 그 비밀을 공개하고 나서는 잡지에 소변을 보는 여성들이 늘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운이 좋으면 아기침대를 반값에 구입할 수 있는 쿠폰이 들어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케아에서는 이 광고를 임신테스트기에 사용되는 성분을 사용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케아 광고


▼따라서 임신을 한 여성의 소변이 광고에 묻으면, 임신테스트기가 작동하고, 임신을 한 여성에게만 50% 할인 쿠폰이 보이는 것이죠. 여성들은 자신의 임신여부도 확인할 수 있고, 임신 확인과 동시에 이케아로부터 반값 침대를 선물받을 수 있는 광고였던 것입니다.

임신테스트기 광고

▼참 신선하고 기상천외한 광고 인것 같은데요. 이케아에선 '$1의 낭비도 고객에게 죄악'이라던 창업주 '잉그바르 캄프라드'의 정신으로 이케아는 아끼고 절약한 비용을 이렇게 고객에게 돌려주고 있습니다.

관련글 : 17세에 이케아 창업한 잉그바르 캄프라드의 짠내나는 절약정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