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안물리는 방법에 대한 오해와 진실 9가지

올여름은 너무나 무더웠기 때문에 밤에도 에어컨을 켜고 자신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그런지 여름철 불청객인 모기에 몰리는 일이 별로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제 더위가 한풀 꺽였기 때문에 에어컨은 끄고 창문을 열고 주무시는 분들이 하나 둘 늘어나실텐데요. 바로 이 때가 모기들에게는 성수기일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흔히 잘못 알 고 있던 상식부터 돈들이지 않고 모기에 물리지 않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봤습니다.

 1.  모기가 싫어하는 계피 효과가 있을까?

인터넷을 찾아보면 계피나 민트 등 냄새에 민감한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집안에 두면 모기에 물리지 않는다고 널리 알려져있는데요. 하지만 이건 반만 맞는 말입니다. 모기가 싫어하는 향은 맞지만 집안에 둔다고 해서 집안에 모기가 아예 안 들어오지 않으니까요. 모기가 그 향이 나는 곳에 가지는 않겠지만 그렇다고 사람한테 달라붙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계피를 내가 팔에 붙이고 있지 않는한 모기로 부터 완전하게 해방 될 수는 없는 방법입니다. 그러니 비싼돈 들여서 따로 구입하시는 일 없으시기 바랍니다.

허브


 2.  모기가 뚫지 못하는 섬유로된 옷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모기와의 접촉을 완전 차단하는 것인데요. 우선 외출시 긴팔 긴바지를 입으면 어느정도 커버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긴팔 긴바지를 입었더라도 천의 소재에 따라서 모기가 쉽게 뚫을 수 있느냐 없느냐가 달라지는데요. 면으로 된 옷은 모기의 날카로운 침에 뚫리기 쉽습니다. 반면 인조섬유로 만든 트레이닝복이나,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천으로 만든 옷들은 모기가 절대 뚫을 수 없다고 합니다.

운동복


 3.  바람이 잘 부는 곳 또는 선풍기 틀기

모기는 무게가 몇그램 밖에 안되기 때문에 작은 바람에도 몸을 거누기 힘들다고 합니다. 따라서 야외에서는 바람이 잘 부는 곳에 있으면 모기가 내 몸에 달라 붙을 수 없기 때문에 모기에 물리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실내의 경우는 선풍기 앞에 있으면 모기가 절대 물 수 없다고 합니다.

풍차


 4.  이산화탄소 멀리 하기

모기가 사람을 찾는 방법중에 하나가 바로 이산화탄소 있데요. 이 산화 탄소를 격한 운동을 하거나, 술을 마시고 잠을 자는 경우 많이 배출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운동을 하거나 술을 마신 후에는 반드시 깨끗하게 몸을 씻어야 모기에 물리는 걸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운동


 5.  모기퇴치앱 사용하기

모기를 퇴치해주는 스마트폰앱은 그 종류가 꽤 많은데요. 하지만 모기퇴치앱모다 모기들의 종류가 훨씬 많은게 문제 입니다. 모기퇴치앱의 원리는 모기가 싫어하는 초음파를 발생시키는 것인데요. 모기의 종류가 워낙 다양하다보니 모든 모기가 싫어하는 소리를 만들수 없기 때문에 이런앱은 제한적으로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모기퇴치앱


 6.  밝은계열 옷 입기

모기는 어두운계열의 옷을 입은 사람을 좋아하는데요. 그 이유는 바로 자신의 안전을 위해서 입니다. 밝은 계열의 옷을 입은 사람의 경우는 모기가 옷위에 잘 도드라 보이기 때문에 본능적으로 자신들이 위험에 빠질것을 안다고 합니다. 따라서 모기에 물리지 않을려면 되도록 밝은 계열의 옷을 입으면 됩니다.

흰색계열 옷

 7.  모기가 활개치는 시간피하기

모기가 가장 활개치는 시간은 바로 바람이 잘 안부는 시간대 인데요. 새벽켝이나 황혼 무렵이 가장 대기가 안정적이기 때문에 바람이 약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이 때가 바라 모기가 가장 극성을 부릴 시간이라고 하는데요. 이 시간을 피할 수 있다면 피하는 게 좋습니다.

노을


 8.  향수 뿌리지 않기

모기는 후각이 특히 예민하다고 하는데요. 20m나 떨어진 곳에서도 사람이 사용하는 향수 냄새를 맡는 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극적인 냄새가 나는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집에서 샤워를 할 때도 향이 강한 바디워시나 바디로션을 사용하면 모기의 표적이 될 수 있습니다.

향수


 9.  고여있는 물 없애기(화장실 등)

집에서는 싱크대나 화장실에 물이 고여 있기 쉬운데요. 이런 고여있는 물은 모기들에게는 번식장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 후에는 반드시 물기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야외 캠핑 시에도 주변에 고여있는 웅덩이가 있다면 캠핑 장소를 옮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고인물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