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74 신규기능 10가지(Chrome OS 내용 포함)

Google Chrome 74

2008년 9월 구글이 크롬을 첫 발표 했을 때 전세계 네티즌의 1%가 크롬을 다운받는 것을 시작으로 Chrome은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2019년 현재는 우리나라에서도 점유율 70%를 돌파했다고 하는데요.

무너지지 않을 것 같았던 마이크로소프트의 익스플로러를 정복한 크롬 74의 안정버전 배포가 4월 23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크롬 74 버전에 새로 도입된 기능 들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Windows 용 다크 모드

크롬 73에서는 Mac용 다크모드가 포함되어 있었는데, 이번 74버전은 Windows용 다크모드가 공식적으로 포함되었습니다. 크롬은 자동으로 윈도우 배경화면을 체크해 다크모드의 밝기를 조절해줍니다.

크롬 다크모드

2. 시크릿 감지 차단

일부 웹사이트는 시크릿 모드로 사용할 경우 편법을 이용해 시크릿 모드를 차단했는데요. 74버전 부터 사이트는 시크릿모드를 감지할 수 없습니다.

3. PiP 비디오 미디어키 지원

크롬 70버전부터 구글은 PiP 비디오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탭에서 비디오를 띄우고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74버전에서는 PiP 창의 비디오 플레이어를 컨트롤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4. 모션 감소

일부 사용자는 스크롤이나 확대/축소를 할 때 애니메이션 효과 때문에 어지러움을 느꼈습니다. 이번 버전에서는 이 애니메이션 기능을 중지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 여기부터는 크롬 OS 내용 입니다.

5. 리눅스 컨테이너 백업

리눅스 컨테이너의 새로운 백업 및 복원 기능이 크롬 OS 74에 포함되어 모든 파일 및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전체 리눅스 컨테이너를 손쉽게 백업 및 복원할 수 있습니다.

6. 리눅스 앱에 대한 오디오 지원

지금까지 리눅스 애플리케이션은 오디오 재생을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74버전부터 리눅스 뮤직 및 비디오 플레이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7. Linux 앱용 GPU 가속

리눅스 응용 프로그램의 오디오 지원과 마찬가지로 크롬 74는 GPU 가속화 기능을 제공합니다.

8. Linux 앱의 USB 장치 액세스

크롬 OS 74부터 리눅스 컨테이너에서 실행되는 앱은 USB 연결 장치에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크롬 74 베터에 적용되어 있으며 안정버전에도 포함됩니다.

9. Linux 앱 검색 및 설치

74에서는 현재 설치되어 있는 응용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이전에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과 설치를 위해 사용가능한 새로은 응용 프로그램이 표시됩니다.

10. 행아웃 버그 수정

행아웃 화상채팅을 할 때 Chrome OS에서 성능이 저하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크롬 북 정보에 의해 처음보고 된 바와 같이 74 버전에서 수정됩니다.

이상 Chrome 74 버전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