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의 홈페이지 제작으로 10억을 번 남자 알렉스 튜(Alex Tew)의 밀리언달러 홈페이지

홈페이지로 10억번 사나이 알렉스 튜

홈페이지 하나를 만들어서 10억을 번 사람이 있다면 믿을 수 있으신가요? 그리고 그 10억자리 홈페이지는 디자인이 화려하지도 않고 별다른 기능도 없이 그냥 1 Page로 이루어졌다라고 한다면 믿는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렇게 간단한 홈페이지 하나로 10억을 번 사람이 존재합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영국 출신의 '알렉스 튜(Alex Tew)'인데요. 그는 2005년 자신의 대학교 학비를 벌기 위해 목적으로 이 홈페이지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의 생각은 아주 단순했는데요. 가로X세로 1000X1000픽셀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각 픽셀(점)을 $1를 받고 판매한다면 백만달러를 벌 수 있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정말 단순하고 실현가능성이 없어보이는 이 아이디어로 그가 과연 어떻게 백만장자가 될 수 있었는지 그의 스토리를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

밀리언달러 홈페이지


▼영국 월트셔 출신인 알렉스 튜는 그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2005년 8월 26일 밀리언달러홈페이지라는 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그는 학자금 대출을 갚기위한 방법으로 이 사업을 시작했는데요. 당시 3학년이 었던 알렉스 튜는 이 사업을 위해 50유로를 투자했다고 합니다. 그는 1픽셀당 $1의 가격을 정하고 돈을 지불하면 돈을 지불한 만큼의 공간을 제공하고 그 공간을 누르면 원하는 웹사이트로 이동하는 정책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이 사이트를 최소 5년(2010년 8월 26일)까지는 운영하겠다고 선언을 했습니다.

알렉스


▼이 사이트가 처음으로 매출을 올린건 그의 친구 덕분인데요. 사이트를 공개한지 사흘만에 그의 친구는 자신이 운영하는 음악사이트의 광고를 위해 20x20 픽셀을 구입, 알렉스는 $400의 매출을 올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의 가족들과 친구들이 그를 도와주기위해 4,700개의 픽셀을 구입했다고 합니다.

alex tew


▼무모하게만 보이던 그의 도전이 어느정도 성과를 내자 언론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요. 영국의 유명방송사인 BBC에서 그의 이야기를 보도하게 되면그 그의 황당한 사업 아이디어는 탄력을 받게 됩니다. 결국 사이트를 공개한지 한달 남짓한 시간만에 그는 25만달러의 돈방석에 앉게 됩니다.

bbc

▼그의 엉뚱해 보이는 도전은 사람들의 흥미를 끌기 충분했고, 말도 안되는 그의 도전이 점점 현실이 되자 언론은 앞다퉈서 그의 사업을 공짜로 홍보해줬습니다. 그 덕분에 그의 홈페이지는 더욱 유명세를 높여갔고 더 많은 판매가 이뤄지게 되는데요. 사업 개시 두달만에 목표의 절반인 50만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알렉스튜


▼그리고 그해 말 그는 언론을 통해 그가 만든사이트에 매시간 2.5만명 방문하고 있으며 이제 남은 공간은 1,000개 뿐이라고 발표합니다. 그리고 이 1,000개는 경매를 통해서 판매를 하겠다고 하면서 다시금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모으는데 성공합니다. 결국 미국의 유명 경매 사이트 이베이서 나머지 1,000개의 픽셀을 등록했고 최정적으로 이 경매는 $160,109 에 낙찰 되면서 그는 총 $1,037,100를 벌어들이게 됩니다.

백만장자


▼이런 성공을 옆에서 지켜본 이들은 그에게 또하나의 사이트를 만들것을 제안했지만, 그는 그렇게 되면 이 사이트의 희소가치를 떨어지게 된다며 단호하게 거절했다고 합니다. 그는 이렇게 벌어들인 돈중 일부를 청년들을 위한 자선 단체에 기부했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은 그 순수익이 7~9억 정도 될 것 이라고 추측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도전이 순탄하지만은 않았는데요. 1,000개 화소 경매가 진행 중인 도중 해킹 단체로 부터 사이트를 공격하겠다는 협박메일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그는 이 협박이 사기일거라 생각하고 넘겨버렸는데요. 이 단체를 실제로 웹사이트를 공격해서 다운시켜버렸습니다. 알렉스 튜는 사람들에게 '테러리스트에게 돈을 준다면 다시 또다시 공격이 시작될 것'이라고 발표하고 몇일에 걸쳐 해킹 방지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결국 사이트를 살려내게됩니다.

러시아해커


▼워낙 유명한 사이트가 공개적으로 해킹을 당한터라 이 또한 언론의 관심을 받게 됐는데요. 영국경찰은 이 공격을 러시아 해커의 소행으로 추정했다고 합니다.

밀리언달러 홈페이지


▼이상 단순한 홈페이지 제작으로 백만장자가 된 청년 알렉스 튜의 이야기를 전해드렸습니다. 그가 만든 홈페이지는 아직도 운영 중입니다.(http://www.milliondollarhomepage.com/)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