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코딩없이 인공지능 개발하는 스타트업 Lobe 인수

Lobe

마이크로소프트 로브(Lobe) 인수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13일 코딩없이 드래그&드롭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Tool을 만드는 스타트업 로브(Lobe)를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인수금액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로브는 일반인들도 쉽게 딥러닝 모델을 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툴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Lobe를 사용하면 비개발자들도 자신들이 원하는 AI 모델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로브 임직원


MS CTO 케빈 스콧 총괄부사장은 인공지능 기술이 현대 사회를 급속도로 발전시키고 있지만, AI 기술에 대한 접근성이 여전히 높기 때문에 그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은 소수에 그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일반인들도 쉽게 인공지능 모델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Lobe를 인수, AI기술 보급 및 확대를 위해 이번 인수가 진행됐다고 밝혔습니다.


로브는 일반 PC에서 학습할 데이터를 폴더에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그 데이터로 커스텀 딥러닝 모델이 생성해서 학습하는 툴입니다. 학습이 완료되면 해당 모델을 추출해 원래 만들려고 했던 앱에 탑재하면 되는 구조 입니다.


로브 사용법


MS는 이번 인수로 개발자가 아닌 사람이나 비전문가들이 AI기술 개발에 참여할 수 있게 된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밝혔는데요. 로브는 인수된 후에도 독립적인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받았기 때문에 여러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