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로브(Lobe) 인수
마이크로소프트가 지난 13일 코딩없이 드래그&드롭으로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Tool을 만드는 스타트업 로브(Lobe)를 인수했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인수금액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로브는 일반인들도 쉽게 딥러닝 모델을 제작할 수 있게 도와주는 툴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Lobe를 사용하면 비개발자들도 자신들이 원하는 AI 모델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MS CTO 케빈 스콧 총괄부사장은 인공지능 기술이 현대 사회를 급속도로 발전시키고 있지만, AI 기술에 대한 접근성이 여전히 높기 때문에 그 잠재력을 활용할 수 있는 기업은 소수에 그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일반인들도 쉽게 인공지능 모델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Lobe를 인수, AI기술 보급 및 확대를 위해 이번 인수가 진행됐다고 밝혔습니다.
로브는 일반 PC에서 학습할 데이터를 폴더에 넣기만 하면 자동으로 그 데이터로 커스텀 딥러닝 모델이 생성해서 학습하는 툴입니다. 학습이 완료되면 해당 모델을 추출해 원래 만들려고 했던 앱에 탑재하면 되는 구조 입니다.
MS는 이번 인수로 개발자가 아닌 사람이나 비전문가들이 AI기술 개발에 참여할 수 있게 된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밝혔는데요. 로브는 인수된 후에도 독립적인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받았기 때문에 여러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