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미처 몰랐던 옥수수 효능과 몸에 미치는 영향 7가지

옥수수

우리가 흔히 먹는 옥수수는 채소일까요? 야채일까요? 이 질문에 고민을 한참 고민을 하고 계신분들에게 정답을 알려드리자면 둘다 땡! 입니다. 옥수수는 곡식으로 분류하는게 맞는데요. 껍질안의 내용물을 먹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옥수수는 곡식으로 여러나라에서 주식으로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전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옥수수에는 우리가 생각치도 못한 다양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우리가 미쳐 몰랐던 옥수수의 효능과 효과 7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그 자체가 에너지 덩어리다.

옥수수는 전분과 수분이 풍부하며 탄수화물의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옥수수는 특히 더위 때문에 수분이 부족해지기 쉬운 여름철에 먹으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또한 운동 선수가 운동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탄수화물을 공급해주는 역할도 톡톡히 한다고 합니다.

건강


 2 피부가 좋아진다.

뜨거운 햇살과 건조한 날씨는 피부에 매우 좋지 않을 수 밖에 없는데요. 옥수수는 피부를 보호해 준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옥수수에 포함된 비타민 C, 티아민, 니아신, 비타민 E, 미네랄 등은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이기 때문인데요. 이 외에도 자외선을 차단하는 라이코펜도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콜라겐을 생성해서 피부를 부드럽고 윤기나게 해준다고 합니다.

피부


 3 잇몸건강에 좋다.

인터넷에 많이 알려진 효과중 하나가 바로 치통에 효과가 있는 것인데요. 옥수수 속대에는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물질인 베타시토스테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옥수수 속대를 끓여서 마시면 치통과 소화불량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잇몸

 4 머릿결이 좋아진다

마찬가지로 여름철에는 머리결을 관리하기가 매우 어려운데요. 뜨거운 햇살과 자외선은 머릿결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물론 모발을 관리하는 제품을 이용하면 어느정도는 커버가 가능하지만 근본적으로는 머릿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옥수수를 먹으면 모낭을 강화시키고 콜라겐 생산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고운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옥수수 기름은 두피가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해서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머릿결


 5 장기간 먹으면 좋다.

옥수수를 다양한 요리를 통해 장기간 섭취하면 여러가지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데요. 미네랄, 비타민과 항산화 물질로 인해서 빈혈, 당뇨병, 고혈압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옥수수는 유방암에 효과가 있는 '페룰 산(Ferulic Acid)'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장기전략


 6 옥수수 수염은 버리지 말자.

차로도 판매되고 있는 옥수수 수염을 달인 물에는 이뇨작용을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에 몸의 붓기를 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떄문에 요도염, 방광염, 신장염에 좋습니다.

옥수수


 7 변비와 신경안정에도 도움을 준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운동을 촉진한다고 하는데요. 이 때문에 장을 깨끗하게 하고 변비를 물리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신경을 진정시키 주는 물질도 있기 때문에, 초초함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변비


이상 우리몸에 도움을 주는 옥수수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 봤는데요. 이런 옥수수는 보통 삶아서 많이 먹지만, 그냥 생옥수수를 그냥 먹어도 그 맛이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몰론 말린 옥수수는 제외) 야채 샐러드에도 옥수수를 익혀서 넣는것 보다 그냥 생으로 넣것이 편하고 맛도 좋다고 하니 앞으로는 생옥수수도 한번 드셔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