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분투 리눅스 사용자라면 꼭 설치해야하는 유틸리티 그램 앱 Best 12

우분투 필수 유틸리티 프로그램 앱

리눅스를 오래전부터 사용했던 사람이라면 본인에 맞게 최적화된 세팅과 애플리케이션이 이미 설치되어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저처럼 호기심이나 취미로 리눅스를 설치하시는 분들은 우분투를 처음 실행하게 되면 '멘붕'상태에 빠질텐데요. 윈도우와 비슷해 보이지만 모든 것이 다른 환경에 적응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내가 원하는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설치하는 것도 곤혹스러운 일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우분투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이 꼭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앱)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크롬브라우저(Chrome)

두말할 것도 없이 가장 먼저 설치해야하는 것이 바로 크롬 브라우저인데요. 뭐니 뭐니 해도 PC로 가장많이 하는 작업이 인터넷 서핑이기 때문이죠. 또한 리눅스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는 개발자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웹개발자를 위한 최고의 브라우저가 아닐까 합니다.

Chrome


2. Unity Teak Tool

유니티 트윅은 윈도우로 치자면 제어판과 유사한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리눅스 화면을 내 취향에 맞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테마를 설정할 수 있고, 폰트변경, 아이콘 변경, 프로그램 메뉴의 크기 조정, 바로가기 및 런처 설정 등을할 수 있습니다.

Unity Teak Tool


3. VLC Player

윈도우에 곰플레이어가 있다면 리눅스에는 VLC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곰플레이어보다 더욱 강력한 기능을 제공하죠. 모든 종류의 동영상을 재생하는 것은 물론 DVD도 재생가능하며, 동영상 파일 변환도 가능합니다.(Ex: AVI to MP4) 또한 VLC 플레이어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버의 역할 도 할 수 있습니다.

VLC Player

4. The GIMP

GIMP는 리눅스계의 포토샵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포토샵과 인터페이스는 다르기 때문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필요하지만, 포토샵 못지 않게 파워풀한 이미지 편집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무료'죠. 다양한 편집기능을 제공하는 이 프로그램의 용량은 100Mb가 채 안되기 때문에 포토샵과 비교했을 때 용량비(?)가 뛰어납니다.

The GIMP

5. Deluge

리눅스에는(심지어 요즘은 윈도우에도) 기본적으로 토렌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만, Deluge는 가볍고 빠른 토렌트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플러그인 지원으로 다양한 부가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는데요. 외부에서 원격으로 토렌트 다운로드 작업을 세팅할 수도 있습니다.

Deluge


6. Kdenlive

Kdenlive는 동영상 편집기입니다.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기 전에 트리밍이 필요하거나 동영상에 다양한 효과를 주고 싶다면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Kdenlive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우분투에서 안정적으로 동작한다고 합니다.

Kdenlive


7. Dropbox

드롭박스는 따로 설명드릴 필요가 없겠죠? 드랍박스에서 리눅스용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대안으로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Dropbox


8. Visual Studio Code

Visual Studio Code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텍스트 에디터 입니다. 최고의 소스 코드 편집기 중 하나인 이 프로그램은 디버깅 지원과 Git 제어, 구문 강조 기능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Visual Studio Code


9. Steam

리눅스에서도 고퀄리티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툼 레이더, 워해머와 같읕 대작게임부터 인디 게임이나 고전게임까지 약 3,000여종 이상의 게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Steam


10. Open Pics

Open Pics는 무료 고해상도 이미지를 쉽게 검색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Open Pics


11. Stacer

Stacer는 컴퓨터의 상태를 체크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CPU와 HDD의 상용량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작 프로그램 설정, 시스템 캐시 삭제, 프로그램 삭제 및 시스템 진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Stacer


12. Peek

Peek는 화면을 녹화하여 움짤(Gif)를 만들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앱 용량이 작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쉽고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Peek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