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면세한도 2배로 늘리는 비법과 반입금지 품목의 올바른 이해

면세한도와 쇼핑 하는법

역대 최장의 추석연휴를 맞이해서 해외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으실텐데요. 해외여행시 가장 헷갈리는 것이 기내휴대가 불가능한 물품과 면세품 구입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지난 2014년 면세한도가 $400 에서 $600으로 늘어난 이후 면세품 쇼핑하시는 분들이 더욱 늘어났는데요. 흔히 면세한도는 $600으로 알고 있겠지만 꼼꼼히 따져보면 남들의 두배인 $1200의 면세품 쇼핑도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정말 말만 들어도 혹하는 이말은 절대 꼼수나 편법이 아니고, 정부가 공식적으로 인정한 내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는 사람만 안다는 면세한도 늘리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들보다 2배로 면세품을 쇼핑하기 위해서는 면세관련 규정을 파악하는게 우선인데요. 면세품 규정을 보면 1인당 $600의 면세한도가 정해져 있지만 이 $600에 포함되지 않는 물품들도 명시가 되어있습니다. $600한도에 포함되지 않는 물품은 양주, 담배, 향수인데요. 

양주


주류의 경우 1리터 이하 가격은 $500 이사의 양주는 면세한도에 포함하지 않도 면세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담배 또한 1보루까지 면세가 되며 $600 한도에는 포함이 안되는 것으로 명시가 되어 있는데요. 향수도 마찬가지로 20ml까지는 한도에 포함되지 않으며 면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해진한도 외로 양주, 향수, 담배를 각각 한개씩 구매해도 되며 이 경우 잘만 활용하면 $1,200이상 쇼핑이 가능해지는데요.

신라아이파크 면세점


▼아래는 관세청에서 발표한 '알아두면 쓸데있는 여행자 면세상식 퀴즈'인데요. 아래 퀴즈와 정답을 읽어보면 면세품 쇼핑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면세상식


▼다음은 해외면세점 이용시 주의해야하는 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매년 인천공항 세관에서 압수되는 물건들은 수십만건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설마 이런게 금지품목일까? 하는 물건도 압수품에 해당될 수 있으니 꼭 주의를 하셔야 하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세관통과


▼해외에서 가지고 들어 올수 없는 품목에는 전기충격기, 15cm 이상의 도검류, 총기류, 처방전이 필요한 의약품 등이 있는데요. 비비탄 총의 경우에도 실제 총의 모양과 비슷하면 압수 당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채소류와 고기류 과일류는 검역을 거치지 않으면 통관될 수 없다고 한ㄴ데요. 평소에는 검사를 잘 안하고 넘어 가기도 하지만 원칙대로 하면 검역없이 해외에서 동식물은 들여오는 것은 엄연한 불법이라고 합니다.

전기충격기


▼또한 허용된 물건도 개인사용범위를 넘어서는 양을 구입한 경우에는 면세한도 내더라도 압수당할 수 있다고 하니 대량 구입은 자체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태블릿


이상 면세한도 2배로 늘리는 법과 반입금지 품목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