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상 최악의 디자인이라 평가받는 자동차 Top 15

역사상 최악의 자동차 15

성인 남자라면 대부분 자신만의 드림카가 하나쯤 있으실텐데요. 나만의 드림카를 타며 한손으로 운전대를 다른 한손은 창밖으로 내밀고는 해안도로를 시원하게 드라이브하는 그런 로망, 물론 옆자리에는 내가 사랑하는 아리따운 여인이 타고 있으면 금상첨화 일텐데요. 이렇게 상상만 해도 즐거운 드림카가 있다면 반대로 절대로 타고 싶지 않을 차도 있을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재미로 뽑아본 역사상 최악의 디자인이라고 평가받는 자동차 Top 1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개해 드리는 순서는 순위는 아닙니다.


1. D120 : 둥펑

D120 : 둥펑

중국의 5대 자동차 메이커중 하나인 둥펑 자동차에서 만든 D120 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튜닝을 한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믿을 수 없겠지만 아래 자동차는 튜닝 '1'도 없는 순정 모델이라고 합니다.

2. A2 : 아우디

A2 : 아우디

분명 현재의 아우디는 세련된 자동차 디자인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원숭이도 나무에서 떨어지는 법. 2000년도에 출시된 A2 모델은 우리 눈을 의심케 하는데요. 결국 이 모델은 2005년 저조한 판매량과 높은 생산단가 때문에 단종되었다고 합니다.


3. GENEVA : 부포리(BUFORI)

GENEVA : 부포리(BUFORI)

제네바 모터쇼의 이름을 딴 GENEVA는 호주의 수제 자동차 메이커 부포리에서 생산된 모델입니다. 이 차는 옆에서 먼저 본다면 아름다운 곡선미로 인해 역시 수제차야~ 하는 탄성이 나오겠지만, 전면부를 보는 순간 산속을 뛰어 다니는 멧돼지가 생각날 것 입니다.


4. Multipla : 피아트(Fiat)

Multipla : 피아트(Fiat)

인터넷에서 못생긴 자동차를 검색 하면 어김없이 최상단에 검색되는 Multipla는 Fiat에서 출시한 모델인데요. 영국 사람들은 이 차를 길거리에서 매일 볼 수 있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다고 합니다. 계속보다 보면 그래도 예뻐 보이지 않을까요?


5. Ami 6 : 씨트로엥(Citroen)

Ami 6 : 씨트로엥(Citroen)

프랑스어로 친구를 뜻하는 아미(Ami) 6에게 과연 친구가 있을까요? 아무튼 Ami 6는 친구를 사귀기 위해서 겉모습을 많은 신경을 쓴것 으로 보입니다만, 결과는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6. Aztec : 폰티악(Pontica)

Aztec : 폰티악(Pontica)

폰티아그이 아즈텍 또한 못생긴 자동차하면 빠지지 않고 검색되는 모델 중 하나인데요. Aztec은 Multipla와 더불어 못생김계의 쌍두마차라 불리우고 있습니다.


7. BX : 씨트로엥

BX : 씨트로엥

네, 이번에도 씨트로엥입니다. 보기만 해도 왠지 답답해 보이는 이 모델은 하지만 1982년부터 1994년 동안 230만대나 팔려나갔다고 하는데요. 유압식 서스펜션이 적용된 이 독특한 자동차는 수집자들이 탐내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8. Fuego : 르노(Renault)

 Fuego : 르노(Renault)

르노의 마케팅으로 인해 007 시리즈에서 본드카로 등장한 'Fuego'의 영화 출연 경력은 '파멜라 로즈 살인 사건'을 끝으로 단절되었다고 합니다.


9. Ka : 포드(Ford)

 Ka : 포드(Ford)

르노의 트윙고에 대항해서 만든 포드의 'Ka' 한번 타보면 그 진가를 알 수 있다고는 하지만, 타기가 꺼려지는건 기분탓일까요?


10. Hummer

Hummer

허머(Hummer)는 군용으로 제작된 다목적 차량인데요. 네, 역시 군용제품은 디자인보다는 실용성이 우선합니다. 비록 핑크를 입혀도 말이죠.


11. 101 EXNER GHIA : 부가티(Bugatti)

 101 EXNER GHIA : 부가티(Bugatti)

101 EXBER GHIA를 뒤에서부터 본다면 전혀 이상함을 느낄 수 없는데요. 마치 공중을 날아다니는 우주선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환상은 앞면을 보게 된다면 산산조각이 날 것 입니다.


12. 112 : 라다(Lada)

112 : 라다(Lada)

라다에서 만든 112는 보자마다 이름처럼 보자마자 경찰에 신고 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물론 연륜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꽤 어울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 차를 타시려면 일단 늙으세요!


13. 245 : 볼보(Volvo)

245 : 볼보(Volvo)

볼보 245는 90년대 초반까지 인기리에 판매된 240 시리즈의 확장판인데요. 최대 7명의 승객을 태우기 위해 트렁크를 좌석으로 변신시킬 수 있는 기능에만 초점을 맞추다보니 디자인을 잃었다고 합니다.


14. Smica : 마트라(Matra)

Matra-Smica

Matra-Smica는 다양한 시리즈가 있는데요. 1000과 1100 그리고 Rancho 모델을 놓고 고심한 끝이 Rancho를 최악의 모델로 꼽는데 모두 동의했다고 합니다.


15. MIRAI : 도요타(Toyota)

MIRAI : 도요타(Toyota)

미라이는 왠지 판타지 소설의 감옥에 같힌 괴물들에게 씌우는 가면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드는데요. 하지만 이 자동차는 중세와는 전혀 거리가먼 최첨단 수소자동차 라고 합니다.


이상 재미로 알아본 역사상 최악의 디자인이라고 평가받는 자동차 Top 15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