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생기는 자동차자판기 자동차 구입도 앱으로 하는 세상

알리바바 중국 자동차 자판기 설치

중국에 생긴 자동차 자판기

포드 자동차는 중국에서의 날로 떨어지고 있는 자동차 판매율을 회복하기 위해 중국 최대의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두 기업은 향후 3년간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서로 힘을 한대로 모으기로 했는데요. 그 첫번째 발걸음으로 포드의 자동차를 알리바바의 Tmall에서 판매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를 인터넷으로 구입하는게 과연 효과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알리바바는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구매하도록 하기 위한 보조수단으로 시내 곳곳에 '자동차자판기'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알리바바 Tmall


▼또한 알리바바는 온라인 자동차판매를 위한 앱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앱으로 관심이 가는 자동차 사진을 찍으면 사진을 분석, 해당 자동차 모델정보와 제원 컬러, 옵션 사항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앱은 시내 곳곳에 건설될 '자동차 자판기' 중 고객이 관심이 있는 모델이 어느 자판기에 있는지 알려준다고 합니다.

중국 자동차자판기▲ 고양이를 닮은 자동차 자판기


▼고객은 자동차 자판기에서 자동차를 직접 시승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최대 3일까지 자동차를 빌려서 시운전을 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시운전을 하기위해서는 미리 원하는 차종과 시간을 앱으로 예약하고 자신의 얼굴을 앱에 등록 한 후, 자동차 자판기로가서 얼굴인증을 하면 시운전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얼굴인식

▼아무래도 대륙이다 보니 시운전을 한다는 핑계로 도난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따라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람들은 알리바바가 측정한 신용점수가 특정 점수 이상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분별한 시승을 막기 위해 2개월간 최대 5대까지 시운전을 할 수 있게 제한을 했다고 합니다.

시운전 예약


▼자동차 자판기에서는 시운전 뿐만 아니라 바로 현장구매도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계약금 10%만 낸다면 현장에서 바로 차를 인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포드 자동차만 자판기에서 구입할 수 있지만, 알리바바의 이 실험이 성공적으로 끝나며 된다면 아우디, BMW, 벤츠 같은 차량도 자판기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릴 것입니다.

자동차 자판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