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킹에 뚫린 뮤토렌트(μTorrent) 최신 버전 업그레이드 하세요

뮤토렌트 해킹 업그레이드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토렌트 프로그램 뮤토렌트(μTorrent)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보는 즉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인텔 CPU의 결함을 발견한 구글의 Project Zero팀에 따르면 유토렌트의 윈도우 응용프로그램 및 Web버전에서 모두 심각한 취약점이 발견됐다고 합니다. 문제가 되는 버전은 다운로드와 웹 브라우저 스트리밍을 동시에 지원하는 기능이 추가된 유토렌트 버전입니다.

▼μTorrent Classic과 μTorrent 웹 버전은 10000, 19575의 포트를 사용해 HTTP RPC 서버를 구동해 사용자가 웹브라우저를 통해 인터페이스에 엑세스 할 수 있게합니다. 구글 연구원인 Tavis Ormandy에 따르면 이런 RPC 서버 기능과 관련된 취약점으로 인해, 해커가 원격으로 사용자의 PC를 제어할 수 있다고 합니다.

μTorrent


▼Ormandy는 유토렌트 프로그램은 'domain name system rebinding'이라 불리는 해킹기법에 취약한데, 그가 발견한 취약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uTorrent Web 서버는 RPC 서버의 "인증 메커니즘"을 통하여 RPC 서버 제어권 획득

  • 사용자 PC에 악성코드를 설치

  •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다운로드폴더 위치를 변경

▼또한 이 취약점은 Transmission앱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만일 내가 방문하는 토렌트 사이트가 해킹을 당해 'domain name system rebinding' 악성코드가 심어져있다면 큰 문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킹된 토렌트앱 스크린샷


▼Ormandy는 이 취약점을 지난해 11월 BitTorrent가 리포트했지만, 80일이 지난후에야 패치가 발표됐습니다. 하지만 그는 패치 후에도 해당 취약점이 존재한다고 지적했으며, 90일이 지난 후 그는 취약점을 공개했습니다.

▼결국 BitTorrent는 최근에서야 그가 제기한 취약점을 완벽하게 해결한 최신버전을 발표했으 유토렌트(뮤토렌트)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래버전으로 즉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