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글링 루빅스큐브 세계신기록 세운 췌젠위
일반사람들은 3X3 루빅스 큐브의 한면 조차 맞추기 힘듭니다.
전세계적으로 이 루빅스 큐브를 완벽하게 맞출 수 있는 사람은(시간 관계 없이) 약 5%에 불과하다고 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사람은 그 어려운 루빅스 큐브 3개를 동시에 맞추는 사람입니다. 3개를 동시에 맞추는 것도 어려운데, 큐브를 맞추는 동안 큐브로 저글링까지 하는 기예에 가까운 기술을 가진 사람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13세의 중국 소년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전세계에 큐브 3개를 저글링하면서 맞출 수 있는 사람은 몇 %나 될까요? 순전히 제 예상이지만 수백명도 되지 않을 것 같은데요.
중국의 TV쇼 프로그램 '드림 오브 차이나(Dream of China)'에 출연한 13세 소년 '췌 젠위(Que Jianyu)는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이 묘기를 단 5분 6초만에 완성해 세계신기록을 수립했다고 합니다.
췌 젠위는 심사위원과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기록 경신에 도전했습니다. 그는 도전을 시작하기전에 긴장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경기를 시작하기전 15초 동안 큐브의 패턴을 파악할 때 부터 췌 젠위은 큐브에만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 줍니다.
패턴을 파악한 후 그는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정확히 시작한지 2분이 지나자 첫번째 큐브를 완성했고, 4분 후에는 두번째 큐브까지 완성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세번째 큐브까지 완성하는데는 불과 5분 6초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 방송으로 그는 2017년 12월 23일 저글링 루빅스큐브 3개를 가장 빨리 맞추는 세계 기네스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그의 신기록 수립 과정은 아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도전 시작은 8분 10초부터)
이 영상을 보고 혹시 비공식적으로 더 빠르게 저글링큐브를 맞추는 사람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검색해봤는데요. 놀랍게도 유튜브에는 단 20초만에 성공한 사람의 영상이 올라와 있었습니다.
레딧(Reddit)에서 활동하는 rubocubo가 공개한 영상은 정말 단 20초만에 저글링을하면서 큐브를 완성하는 모습이 담겨있는데요.
사람들은 이 영상을 보고 패턴을 미리 익히고 수많은 연습을 통해 제작된 영상이다. 완성된 큐브를 섞는 영상을 찍은 후 거꾸로 재생한 것이다. 라는 의견들을 내세웠습니다.
이에 rubocubo는 나는 역재생 따위는 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는데요. 공식적인 세계 기록 5분 6초가 아직 깨지지 않은 것으로 봐서는 그는 이미 정해진 패턴의 큐브를 가지고 해당 영상을 제작한 것으로 의심됩니다.
아무튼 세상에는 정말 독특하고 놀라운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많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