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해외 유명 뷰티 블로거들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독특한 메이크업 방식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일반적으로 사용되던 메이크업 방식의 틀을 완전히 벗어난 상당히 혁신적이고 파격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난생처음 보는 이 방식의 메이크업은 처음 보면 굉장히 이국적이고 거부감도 들만 한데요. 하지만 계속 보고 있으면 그동안 우리가 화장을 할 때 고정관념에 파진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그래서 인지 사람들의 반응도 아주 끄거운데요.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지마, 여러 사람들이 이 화장법을 사용한 사진을 인스타에 올리기 시작했습니다.
물론 입술만 일명 '꼬불꼬불 지렁이 메이크업'을 사용할 수 있는건 아닌데요. 눈썹에도 이방법은 응용한 사람이 생겨 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눈썹만 클로즈업해서 보니 좀 부자연스럽고 이상헤 보이는데요.
실제로 유명 뷰티 블로거 'promisetamang'가 Instagram에 올린 사진을 보니 일반인들은 좀 부담스럽겠지만, 런어웨이에서는 모델은 한번 도전해 볼만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일반인들도 집에서 SNS 용으로 한번쯤은 도전해볼만도 합니다.
이 스타일이 이슈가 되자 점점 집에서 이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하나둘 늘어나기 시작했는데요. 인종과 나이를 불문 하고 꼬불꼬불 지렁이 메이크업에 과감히 도전한 사람들의 모습을 잠시 감상하시겠습니다.
히잡을 쓴 아랍계 여성도 지렁이 메이크업을 한 사진을 올렸는데요. 안그래도 히잡때문에 이국적인 분위기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물론 항상 잘된 예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이 분은 좀 과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눈썹과 입술 뿐만 아니라 앞머리까지 지렁이 메이크업에 도전한 이 여성은 왠지 평소에 지렁이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영어로 'Squiggly Lips(구불구불한 입술)'이라 불리는 이 메이크업은 점차 사람들에 의해서 다양하게 진화하고 있는데요. 어떤 사람은 입술의 3/4만 이 메이크업을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이런걸 보면 사람들의 창의력은 정말 끝이 없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사람들의 상상력이 대단하다고 느끼게 된 사건은 또 있습니다. 바로 이 화장법을 사용한 사람들은 마치 포켓몬에 나오는 '디또'를 닮았다는 주장인데요. 얼핏보면 입술과 디토의 모습이 매우 닮았다는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이상 전세계에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꼬불꼬불 지렁이 메이크업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