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가루 베이킹소다 활용법 20가지

베이킹소다 활용법 20가지

베이킹소다는 원래 빵을 만드는데 사용하는 원료인데요. 빵이나 과자를 부풀려 주는 역할은 하지만 사람들에 의해서 다양한 사용법이 알려지면서 이제는 빵을 만드는 것보다 그외의 용도로 훨씬 더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주방에서는 만능이라고 불릴 만큼 안쓰이는 데가 없는데요. 사용처가 너무 많기 때문에 어디에 어떻게 사용하는지 기억하는게 더 어려운 지경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법의 가루 베이킹 소다 활용법 20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치약 대신 사용

베이킹 소다를 치약대신 칫솔이 묻혀서 천연 치약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장시간 사용하면 치아 미백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칫솔이 없다면 그냥 물에 풀어서 가글을 하고 헹구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데오도란트 대용

데오도란트 대용으로 사용도 가능한데요. 탈취를 제거하는 능력으로 암내까지 잡아 준다고 합니다.


3. 막힌 싱크대 뚫

싱크대가 막힌 경우 베이킹소다 1컵과 식초 1컵을 부어주면 막힌 싱크대를 뚫을 수 있습니다.


4. 신발 냄새제거

발에 땀이 많으신 분들은 신발에서도 냄새가 많이 날 수 밖에 없는데요. 자기전 신발에 베이킹 소다를 조금 넣어 두면 냄새가 제거 됩니다. 급할 경우 신발에 넣고 흔들어 주면 빨리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각질제거

베이킹소다를 물에 풀어서 스크럽하듯이 각질이 있는 부위를 문질러 주면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6. ;샴푸

베이킹 소다를 한 숟가락 정도 머리골고루 문질러 준 후, 빗으로 베이킹 소다가 없어질 때까지 빗어주면 땀냄새와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7. 목욕첨가제

목욕을 할 때 입욕제가 소금 대신 베이킹소다를 넣어도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8. 냉장고 냄새제거

상자에 베이킹소다를 담아 뚜껑을 닫지 않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9. 옷장관리

베이킹소다에 라벤더 오일을 몇방울 떨어뜨린후 옷장에 넣어 두면 옷장을 쾌적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10. 도마 청소

도마 청소도 가능한데요. 한숟가락 정도 베이킹소다를 부어서 문질러 주고 헹궈주면 됩니다.


11. 빗 청소

빗은 오래 쓰다보면 머릿기름때가 끼는 경우가 있는데요. 따뜻한 물에 베이킹소다 1스푼을 넣고, 10분간 담근 후 솔루 문질르면 깨끗하게 청소를 끝낼 수 있습니다.


12. 틀니, 마우스피스 청소

틀니와 마우스피스 또한 청결한 관리가 필요한데요. 2티스푼을 넣은 물에 담궈두면 냄새도 제거되고 깨끗하게 청소도 할 수 있습니다.


13. 과일 야채 청소

과일이나 야채를 씻을 때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면 농약 잔류물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14. 기저귀 발진제거

아이가 기저귀 발진이 생겼다면 목욕시킬 때 베이킹소다는 2스푼 넣어 주면 발진 완화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5. 제산제로 사용하기

복통, 속쓰림, 가슴통증이 있을 때 물합잔에 베이킹소다 반스푼을 넣어 마시면 진정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16. 꽃병에 꽃 오래 보관하기

꽃병에 꽃을 꽂을 때도, 베이킹소다를 아주 조금(엄지와 검지로 약간만 집어서) 넣어주면 꽃이 더 오래간다고 하는데요. 너무 많이 넣으면 역효과가 난다고 합니다.


17. 식기세척기, 전자렌지 청소

헹주나 물티슈를 이용해서 식기세척기나 전자렌지를 청소하면 기름때와 냄새제거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8. 세차하기

부드러운 헝겊이나 스펀지에 베이킹소다를 묻혀서 자동차를 닦으면, 범퍼에 죽어 있는 모기나 먼지를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19. 잡초제거

블록 사이사이에 베이킹 소다를 뿌려주면 잡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20. 크레용 지우기

벽에 낙서도 헝겊에 물과 베이킹소다를 묻혀서 닥으면 지울 수 있습니다.


이상 만능 살림꾼 베이킹소다 활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