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서플로우 1.9 라즈베리파이 공식 지원

라즈베리파이 텐서플로우 지원

텐서플로우 라즈베리파이 공식지원

인공지능 기술을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구글의 AI 플랫폼 '텐서플로우(TensonFlow)'입니다. 많은 인공지능 프로젝트들이 오픈 프레임워크인 텐서플로우를 활용해서 머신러닝 및 신경망 생성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컴퓨터는 이미지 인식 및 텍스트 분석과 같은 복잡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015년 TensorFlow가 처음 출시되었을 때부터 구글은 텐서플로우를 모든 사람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오픈 소스 머신러닝 프레임 워크로 만들기로 했고, 이를 위해 iOS, Linux, Windows, MasOS와 Andoird까지 지원을 확대했습니다.


그렇지만 아쉽게도 그동안 Raspberry pi까지 텐서플로우를 포팅하는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물론 비공식적으로 약 하루정도의 설치과정을 통해 설치가 가능했음)


하지만 마침내! 구글 텐서플로우팀과 라즈베리파이 재단의 긴밀한 협력으로 파이썬 pip 패키지 매니저를 통해 빌드된 바이너리 패키지를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게 됐습니다.


텐서 플로우를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sudo apt install libatlas-base-dev

pip3 install tensorflow

설치가 완료됐다면 터미널에서 python3를 실행한 후 다른 플랫폼에서처럼 TensorFLow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라즈베리파이를 활용해서 자율주행자동차와 같은 혁신적이고 재미난 AI 프로젝트 들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라즈베리파이 자율주행자동차

특히 후진국 학생들이 인공지능과 관련된 교육을 받고 프로젝트를 직접 진행할 수 있게 된 것은 큰 성과라 할 수 있는데, 이번 프로젝트가 앞으로 가난한 학생들도 IT분야에 숨겨진 소질을 발견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