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온라인 코딩교육 사이트 12

온라인 무료 코딩교육 사이트12

온라인 무료 코딩교육 사이트 12


요즘 비전공자도 코딩을 하는 것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오히려 전공자 보다 뛰어난 실력을 발휘하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공학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뒤늦게 개발자의 세계로 뛰어 들고 싶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무료 온라인 코딩교육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일부 과정은 유료로 제공하는 사이트 포함)


1. Udemy

2010년에 설립 된 Udemy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온라인 학습 플랫폼입니다. 일부 과정은 유료지만 기업가를위한 프로그래밍 - Django # 1 Python Frameworks, APIs, HTML, CSS, + Payments 등의 다양한 무료 프로그래밍 강좌를 제공합니다.


2. MIT Open Courseware

이미 코딩의 기본을 배웠고 코딩에 대한 이론을 탐구와 같은 좀 더 깊이 있는 교육을 배우고 싶다면 MIT의 Open Courseware(컴퓨터 과학 및 프로그래밍 입문)를 추천합니다. 이 사이트는 Python 및 Java, MatLab 및 C 및 C ++와 같은 언어 별 과정을 제공합니다.


3. Codeacademy

코딩교육을 제공하는 가장 인기있는 사이트 중 하나인 Codeacademy입니다. 지금까지 4,5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이미 이 사이트에서 교육을 수강했으며 HTML & CSS, JavaScript 및 SQL부터 Bash / Shell, Python, Ruby 및 C ++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제공합니다.


코드 아카데미


4. GitHub

코딩하다 문제가 생겼을 때 참고하는 참고서 같은 사이트 GitHub입니다. 3,100만명이 넘는 개발자들이 코드 호스팅 및 검토, 프로젝트 관리 및 소프트웨어 구축을 위해 협력하고있는 사이트로 다양 프로그래밍 언어가 사용되고 있으며, 코딩캠프에서는 기초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12년 설립 된 Coursera는 119개 기관에서 1,000 개 이상의 코스를 제공합니다. 수료증을 제공하는 일부 과정은 유료지만 워싱턴, 스탠포드, 토론토 및 밴더빌트와 같은 대학의 다양한 무료 프로그래밍 과정이 제공됩니다.


6. edX

EdX는 영리 목적이 아닌 오픈 소스 방식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으로 2012년 하버드(Harvard University)와 MIT가 설립했습니다. 이 곳에서는 첨단기술과 이론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edX에는 53 개 학교가 코딩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7. Code Avengers

코드 어벤저스는 5~14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재미있고 인터랙티브 한 프로그래밍 수업을 제공합니다. 또한 코딩교육을 담당하는 교사 및 전문적인 코딩교육을 원하는 사람, 15세 이상을 크리에이터를 위한 수업도 제공됩니다. 주요 과정으로는 게임 디자인, C ++, HTML, Python 등이 있습니다.


코드 어벤저스


8. AGupieWare

AGupieWare는 미국의 주요기관의 컴퓨터공학 과정을 조사한 개인 개발자가 만든 사이트 입니다. 그는 Stanford, MIT, Carnegie Mellon, Berkeley 및 Columbia가 제공하는 무료 교육 과정을 기반으로 비슷한 커리큘럼을 만들었는데 3 개의 입문반, 7 개의 핵심과정 및 5 개의 선택과정으로 나뉘어 총 15개의 무료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9. Hack.pledge()

이 사이트는 BitTorrent의 창시자인 Bram Cohen과 같은 유명한 개발자들이 포진되어있는 개발자 커뮤니티입니다. 이곳에서 세계 최고의 개발자들과 소통하며 교육을 받고 코딩스킬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Bram Cohen

10. Web Fundamentals

웹 개발자들을 위한 Google의 이 프로젝트는 Apple의 HTML5 맞서 2010년에 시작됐습니다. 이 사이트는 자습서, 리소스 및 최신 HTML5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들이 오픈소스로 제공됩니다. 다만 이곳에서 제공되는 컨텐츠는 입문자 보다 기본지식과 코딩경험있는 사람에게 적당합니다.


11. Free Code Camp

Free Cood Camp는 HTML5, CSS3, JavaScript, Databases, React.js, Node.js 교육 과정을 제공하는 비영단 단체입니다. 자신의 코딩능력을 활용해서 공동으로 무료로 앱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당신은 실제 세상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술 들을 배우고 있습니다."라는 미명하에 운영되고 있으며, 이곳에서 작성된 코드들은 비영리 단체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12. Khan Academy

Salman Khan이 설립한 Khan Academy는 2006년 무료 온라인교육을 제공합니다. 단계별 비디오 튜토리얼을 통해 JavaScript 및 ProcessingJS를 사용하여 그림, 애니메이션 및 게임을 프로그래밍하는 방법을 배우거나 HTML 및 CSS로 웹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특히 컴퓨터공항 및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대해 학생들에게 소개과정인 Khan의 "Hour of Code"는 한번 들어볼만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