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한정판 농구화(에어 조던, 리복 펌프 등) 시리즈 6가지

전설의 한정판 농구화 에어조던

전설의 한정판 농구화 6가지

농구를 좋아하는 중고등학생 그리고 대학생, 성인이라면 누구나 농구화에 대한 관심이 있을텐데요. 그냥 편한 농구화도 좋지만 내가 좋아하는 선수 그리고 특별한 사연이 있는 농구화라면 더욱 관심이 생길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사연이 있는 농구화 모델은 가격이 넘사벽인 수준일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우리가 코트에서 흔히 볼 수조차 없는 게다가 특별한 스토리가 있어 그 가격이 일반인의 상상을 초월하는 그런 스페셜 에디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리복 펌프(Reebok Pump)

1989년 공기를 주입하는 개념을 처음으로 선보인 '리복 펌프'는 발 전체를 주입한 공기가 감싸주는 시스템으로 사람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농구화 입니다. 1991년 NBA 덩크슛 컨테스트에서 '디 브라운'은 덩크를 하기 전 펌프 버튼으로 공기를 주입하고 덩크에 성공했습니다.

리복 펌프(Reebok Pump)

디브라운 펌프

디 브라운



2. 에어 조단 1(Air Jordan I)

비록 1999년 은퇴를 한 조던 이지만, 지나가는 사람 아무나 붙잡고 전세계에서 가장 농구를 잘했던 선수가 누구냐고 물으면 아마 90% 이상은 '마이클 조던'을 이야기 할 것 입니다. 이 모든 전설의 시작을 알리는 기념비적인 농구화가 바로 '에어조단 1' 인데요. 무채색 계열의 농구화가 당연시 되던 당시 강렬한 레드컬러와 파격적인 디자인의 이 농구화는 조던의 농구 실력만큼이나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아 대 히트를 하게 됩니다. 오리지널 모델은 출시가격(199,000원)의 3배가 넘는 80만원에 거래되고 있다고 합니다.

에어조단

에어조단1



3. 에어조단 12 레트로(Air Jordan 12 Retro)

에어조단 12는 조던의 몸상태가 최악에서 뛴 경기, 즉 '플루 게임(Flu Game)'에서 착용한 농구화로 유명합니다. 1997년 유타재즈와 시카고 불스의 NBA 결승 5차전, 85-85 동점 상황에서 독감에 걸린 조단은 경기종료 25초를 남긴 상황에서 3점슛을 날리는데요. 조던이 날린 이 3점슛은 큰 포물선을 그리며 그림같이 링속으로 빨려들어가게 됩니다. 결국 불스에 승리를 안겨준 이 슛을 쏠 때 조던이 신고 있던 농구화가 바로 '에어조단 12' 입니다. 조단은 당시 유타 재즈의 볼보이였던 프린스턴 트루먼에게 친필 사인을 해서 이 농구화를 선물했는데요. 트루먼은 이 농구화를 15년간 은행금고에 보관하다 경매에 내와 우리나라돈 1억 1천만원에 판매를 했다고 합니다.

에어조단 12 레트로(Air Jordan 12 Retro)

flu game

플루게임



4. 에어 조단 6 슬램덩크 콜라보(Air Jordan 6)

90년대 우리나라 남자 중고등학생이라면 한번쯤은 읽어 봤을만한 만화가 바로 '슬램덩크' 일텐데요. 어찌보면 진작에 나이키와 슬램덩크의 콜라보 제품이 나왔어야 할 것 같지만 이 둘의 콜라보는 만화가 완결된 후 18년이나 지난 2014년에 출시가 되게 됩니다. 당시 중고등 학생들의 농구 열정을 불태워준 슬램덩크 에디션은 '에어 조던 6'와 '주던 슈퍼 플라이 3'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에어 조단 6'는 슬램덩크 만화에서 강백호가 300원에 강탈한 농구화 입니다.

에어 조단 6 슬램덩크 콜라보(Air Jordan 6)

에어조단 6 레트로



5. 커리 3ZERO 코리아 컬러웨이

지난 7월 한국을 찾기도 했던 3점 슛의 황제 '스테판 커리'는 무한도전에 출연한 것 뿐만 아니라 스포츠웨어 브랜드 '언더아머'가 개최하는 펜사인회 등의 행사에도 참석했었는데요. '언더아머'는 이를 기념해 한국에서만 발매하는 '커리 3ZERO 코리아 컬러웨어' 한전판 농구화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그레이 컬러를 사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통기성과 지지력이 향상된 이 농구화는 스테판 커리가 직접 신고 한국 투어 진행해 더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커리 3ZERO 코리아 컬러웨이

스테판 커리 3점슛



6. 파이 탑스(Pie Tops)

'파이 탑스'는 최신 기술이 적용된 농구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친구들과 농구를 하다가 배가 고프면 농구화에 있는 버튼만 누르면 피자가 농구장으로 자동으로 배달되는 기능을 탑재한 농구화라고 합니다. 물론 피자배달은 현재 미국에서만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고 주문한 메뉴와 결제 정보를 미리 입력해 두면 농구화 덥개에 있는 버튼을 누르는 것만 으로도 피자 주문이 완료된다고 합니다. 친구들과 피자 한판 내기할 때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지만 64 켤레만 한정생산 되었기 때문에 아마 전시장에서만 볼 수 있는 신발이 될 것 같습니다.

파이 탑스 피자헛 농구화

파이 탑스(Pie Tops)

관련글 : 덩크슛을 위한 중고등학생, 성인 키크는 방법 총정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