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바이 안경 눈이 좋아지는 시력 향상법 마츠자키 시력 회복 운동

요즘 사람들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보는 일이 많아 졌기 때문에 눈이 쉽게 피로하게 되는데요, 여기에 집중을 하다 보면 눈을 깜빡거리지 않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에 걸리기도 쉽습니다. 이렇듯 현대인들의 눈건강 상태는 예전에 비해 상당히 위험한 환경에 노출되어 졌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데요. 그 결과 어린 학생들 조차 눈이 급격하게 나빠지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시력분야의 권위지인 일본의 '마츠자키 아사오 교수'는 노안이 아닌 젊은층에서 눈이 나빠지는 것은 눈의 근육이 약해진 것이 그 원인이라고 주장하는데요. 그는 실제로 그가 개발한 눈근육 강화운동을 통해서 본인의 시력을 0.3에서 1.5로 좋아지게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츠자키 시력 회복 운동'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적의 마츠자키 시력 회복운동법


1단계.  원근 운동법

이 방법은 예전에 TV에 나온 시력이 좋아지는 방법으로 소개된 한손에 연필을 들고 먼산을 바라보다 연필을 바라보다를 반복하는 운동과 동일한 개념인데요. 등을 펴고 의자에 앉아서 정면을 바라본다음, 왼손 검지를 펴서 눈앞의 30cm 정도 앞에 둔후 천천히 눈앞으로 당깁니다. 최대한 촛점을 맞춘상태에서 눈앞으로 손가락을 당기면, 눈이 약간 시린느낌 또는 당기는 느낌이 드는데요. 이는 지극히 정상적인 상황입니다. 이 운동을 15회 반복해 주면 됩니다.


2단계. 명암 운동법

이 운동은 빛의 밝기에 에 반응 하는 홍채 주위 근육을 강화시키주는 운동인데요. 책상에 스탠드를 올려두고 앉아 온방에 불을 끕니다. 스탠드 20cm앞에 얼굴을 들이일고 눈을 감습니다. 그리고 스탠드 불을 5초간 켭니다. 이후 불을 끄고 5초 후에 다시 불을 켭니다. 이 과정은 10회 반복합니다.


3단계. 책 운동법

이 방법은 명암 운동법을 응용한 운동법인데요. 책상에 앉아 스탠드를 켠후 책을 최대한 가까이 얼굴이 붙여서 반페이지를 읽습니다. 이후 스탠드를 끄고 어두운 상태에서 나머지 반페이지를 읽습니다. 이번엔 반대로 책을 최대한 멀리 떨어뜨리고 스탠드를 켜서 반 페이지를 일기고 스텐드를 끄고 나머지 반을 읽습니다. 이 동작을 반복하면서 10분간 독서를 합니다.


4단계. 눈꼬리 근육 단련법

눈꼬리 근육이 약해지면 눈동자가 벌어지는 외사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물론 시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눈 꼬리 근육이 약해진 사람들은 이 근육을 강화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등을 쭉 펴고 의자에 바르게 앉아 양손을 어깨 너비로 벌린 뒤 앞으로 쭉 뻗어줍니다. 주먹을 쥔 상태에서 검지만 펴고 오른쪽눈은 오른쪽 검지를 왼쪽눈은 왼쪽검지를 바라본 상태에서 팔꿈치를 구부려 양손을 눈앞으로 당겨 줍니다. 이 상태에서 양손을 30cm 정도 벌려서 3초 정도 유지해 줍니다.


5단계. 15점 카드 운동법

A4를 가로로 놓고, 가로 6.5cm, 세로 7cm, 간격으로 0.8cm 지름의 점을 15개 찍습니다. 왼쪽 위부터 번호를 붙여서 1~15의 숫자를 적습니다. 이후 종이를 양손으로 들고 얼굴 5cm앞에 들어 줍니다. 이 때 가운데 점인 8번 점이 두눈 사이에 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1번 부터 차례대로 점을 3초간 바라봅니다. 이후에는 점을 두개씩(1,2번 3,4번 등)을 3초간 바라봅니다. 이런식으로 동시에 5개의점을 볼때 까지 동시에 보는 점을 하나씩 늘려 나갑니다.


이상 마츠자키 아사오 교수의 눈이 좋아지는 운동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이 밖에도 눈이 좋아지는 마사지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손바닥 마사지 방법

양손을 비벼서 열을 낸 후 손바닥을 양눈에 갖다 댄후 손바닥을 올려준다는 느낌으로 아주 살짝 눌려 줍니다. 이렇게 해주면 눈과 뇌의 자극을 감소시키고 눈물이 눈에 고르게 퍼질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냉온 찜질법

수건을 따뜻한 물에 적신후 눈과 눈썹 그리고 볼을 덮어 줍니다. 3분이 지나면 찬물에 적신 수건을 같은 부위에 올려줍니다. 이렇게 따뜻한 수건과 찬 수건을 번갈아 가면서 찜질을 해주면 얼굴의 혈관의 확장과 수축되면서 혈액 순환에 도움을 주고 눈과 피부에도 자극을 준다고 합니다.


  타올마사지법

따뜻한 물에 수건을 적신후 펴서 얼굴을 덮어 줍니다. 이후 양 손가락 끝으로 이마, 눈, 볼, 뺨을 가볍게 두르려 줍니다.


  눈 마사지법

먼저 손을 깨끗하기 씻은 후 눈을 감고 양손으로 눈을 가볍서 눌러 원형으로 돌려주며 마사지를 해줍니다. 마사지를 할 때는 손끝에 약간의 힘을 줘서 눈에 압력을 가해줍니다. 가벼운 압력은 눈에 활력을 불어 넣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