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3 특별한기능 12가지
몇달째 출시가 지연되고 있는 테슬라의 보급형 전기차 모델3, 아직 예약구매를 신청한 40만명의 손에 언제 차량이 인도될지 모르는 가운데 비즈니스 인사이더에서는 모델3 예약구매자들의 애를 태우는 기사를 내보냈습니다. 기사에는 Tesla 모델3 만의 차별적인 특징 11가지를 소개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해당 기사의 내용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미니멀 리스트 인테리어
테슬라3는 버튼이 거의 없습니다. 대쉬보드의 태블릿을 사용해 모든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차에 비해 상당히 크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2. 15인치 태블릿
모델3의 거의 모든 기능은 중앙에 설치된 15인치 대형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없던 기능도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이 가능합니다. (물론 추가비용을 내야할 수도 있습니다.)
3. 인터넷 라디오
이 모델은 FM라디오를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 스트리밍 라디오도 지원합니다.
4. 스티어링 휠의 기능
티어링 휠에 달려있는 버튼의 용도는 다양하게 활용 될 수 있는데, 미러 조정부터 미러 폴딩까지 컨트롤 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후방카메라
15인치 대형화면으로 보는 후방카메라 영상을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6. 자율주행기능
자율주행기능은 오토파일럿(Autopilot) 기능은 차를 구입할 때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지만, 나중에 필요할 때 $5,000의 비용을 결제하면 소프트웨어를 활성화 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숨겨진 통풍구
모델3의 통풍구는 핸들 뒷면에 대쉬보드에 숨겨져 있습니다. 시원한 바깥 바람을 창문을 열지 않고도 쐘 수 있습니다.
8. 통풍조절 기능
통풍조절은 물론 태블릿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9. 앱으로 컨트롤
모델3는 시동버튼도, 열쇠를 꼳을 수 있는 구멍도 없습니다. 그냥 앱만 설치하면 됩니다.
10. 숨겨진 열쇠
호텔등에 발렛파킹을 위해서 주인의 스마트폰을 넘길 수 없을 텐데요. 때문에 모델3는 발렛파킹을 위해 숨겨진 키가 있다고 합니다.
11. 스마트폰 충전
Model 3는 중앙 스택에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Deck이 있습니다. 총 2개의 Deck이 있으며 아이폰용 과 안드로이드폰 각각 1개씩 설치되어 있다고 합니다.
12. 유리지붕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테스트한 모델3 모델의 경우 천정이 모두 유리로 되어 있어서 환상적인 도시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