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고풍 기계식 키보드 Rymek
이미 수십여종의 기계식 키보드가 출시됐지만, 대부분은 게임용으로 만들어졌으며 부피가 크고 평범한거나 너무 현란한 디자인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키보드를 고를 때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지 선택장애가 종종 발생하는데요.
오늘은 현란한 디자인 보다 복고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키보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Rymek은 겉모습에서는 80년대 타자기 감성을 느껴지지만, 환상적인 백라이트 효과를 느껴볼 수 있는 키보드입니다.
Rymek 스펙
- Product Name: KnewKey Rymek Mechanical Keyboard
- Mechanical Switch: Gateron Blue Swtich, Cherry MX Blue Switch, Cherry MX Brown Switch
- Color: Classy Black, Caramel White
- Number of Keys: 83
- Size: 360mm x 190mm x 70mm
- Weight: 1300g
- Blacklit: Dynamic LED
- Mail Body Material: ABS(Piano Lacquer)
- Keycap Material: PC+ABS
- Keyboard Battery: Lithium 2000mAh Battery
- Battery Life: Around 1 Week
- Battery Life (Full-Light On): 8 hours
- Charging Port: Micro USB *2
- Certification: CE, FC, RoHS
Rymek은 타자기와 동일한 인장모양의 키캡을 사용합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으며 표면에 광택이 있으며 내구성 뛰어납니다.
윈도우, MacOS, 안드로이드, iOS 등 모든 OS를 지원하며 블루투스3.0을 사용해서 3개의 디바이스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쉬운 전환이 가능합니다.
가장 큰 특징인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올려놓을 수 있는 스테인레스 스텐트입니다. 이 곳에 태블릿을 올려놓으면 정말 종이를 끼워서 타자를 쳤던 80년대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상단에 달려 있는 동그란 손잡이은 볼륨 조정이나 노래선택, On/Off 기능 등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합니다.
Rymek은 2000 mAh 리튬이온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최대 50시간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이 키보드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백라이트 기능인데요. Moonlight, Ripples, Typewriter, Wave, Ring, Shinning Star, Breeze와 같이 다양한 효과가 제공됩니다. 이 백라이트 기능만 보고 이 키보드를 선택하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Rymek은 현재 인디고고를 통해 펀딩 중이며 $99에 사전구매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