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iOS 12) 없는 안드로이드 기능 6가지

안드로이드 기능6가지

아이폰엔 없는 안드로이드 기능 6가지

오늘은 How To Geek에 소개된 "아이폰에(iOS 12) 없는 안드로이드 기능 6가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원문에도 적혀있지만, 이 글은 안드로이드가 iOS에 비교 낫다는 걸 주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두 OS모두 훌륭한 제품이며 각 제품별로 고유의 뛰어난 기능이 있지만, 현재 두 OS간의 차이점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설명하는 것입니다.


1. USB 연결

안드로이드 기기를 PC에 연결하면 USB메모리 처럼 로컬 저장소 및 메모리카드에 있는 모든 파일과 폴더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기에 설치된 파일관리자를 통해 동일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반면, iOS는 PC에 연결할 경우 기본적으로 사진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2. 홈화면

iOS에서는 아이콘을 이동하고 폴터를 생성하는 수준의 홈화면 편집 기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안드로이드의 경우 위젯등을 활용해서 홈화면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런처앱을 통해 아이콘 및 위젯의 크기, 폰트 변경 및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기본앱 선택

안드로이드에서 새로운 브라우저를 설치한 경우 새 링크를 열 때 기본으로 사용할 브라우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메세징, 런처 앱등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하고 변경이 가능합니다.


iOS는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기본값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4.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

호불호가 갈리지만,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는 별도 조작없이 시간, 날짜, 알림 등을 확인할 수 있는 꽤 편리한 기능입니다. 물론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가 이를 지원하지는 않고, 또 이 기능을 비활성화 하는 사용자도 있습니다.


iOS도 'Rise to Wake'라는 유사한 기능이 있지만, 휴대폰을 내려다 보기만 해도 되는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가 좀 더 편할 때도 있습니다.



5. 멀티 윈도우

안드로이드 누가부터 공식지원되는 멀티 윈도우는 꽤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때가 있습니다. 메모장에 적어둔 장보기 품목을 보며 앱으로 장을 볼 수 있고, 계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iOS는 아이패드에서는 이 기능이 사용가능해졌지만 여전히 아이폰에서는 사용불가능한 점은 아쉽습니다.



6. 멀티 유저모드

멀티 유저모드는 롤리팝 이후부터 게스트 모드를 지원합니다.(삼성에서 만든 모델은 해당 기능을 스펙아웃함) 따라서 다른사람이 전화를 빌려달라고 할 떄 내 개인정보를 노출하기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최근 출시되는 폰에 탑재되지 않았기 때문에 크게 중요하진 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