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경매에서 '순삭'된 아이폰 초기모델(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

이베이 경매에 올라온 아이폰 프로토타입


온라인 중고거래(경매) 사이트 이베이에는 종종 희귀한 물건들이 경매에 나옵니다. 오래된 희귀 인형이나 자동차 심지어 집까지 경매에 올라오기도 하는데요.


어제는 호주의 한 이베이 판매자가 아이폰 프로토타입을 경매에 올려 화제가 됐습니다.


판매자는 이베이에 iPhone을 한창 개발할 때 사용한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으로 추정되는 사진을 함께 업로드했습니다. 사진을 보니 지금의 아이폰 UI와는 많이 달라보입니다.


아이폰 엔지니어링 프로토 타입


판매자에 따르면 이 오리지널 아이폰(?)은 현재 세계에 단 5대만 존재한다고 합니다. 그는 "내가 판매하는 이 아이폰은 엔지니어링 프로토타입이며 이는 아주 희귀한 물건으로 가치가 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이 폰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사진을 함께 올리기도 했습니다. 사진을 보면 아이폰이 전원이 들어올 뿐만 아니라 완벽하게 동작하고 있으며, 시리얼 넘버까지 부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리얼 넘버


판매자는 이 제품이 실제 출시된 아이폰과 다른점은 무게자 144.5g으로 실제모델모다 9.5g 더 무거우며, 뒷면에 블루투스, 와이파이, 2G 등 라디오전파 관련 정보가 표시되어 있다는 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뒷면


또한 애플이 아이폰을 개발할 당시 프로토타입을 애플 쿠퍼티노 본사에서 직접 제작했기 때문에 현재 중국에서 생산중인 아이폰과는 다른 희소성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오리지널 아이폰은 $1,499에 이베이에 등록됐으며, 등록된지 몇시간 만에 가격이 $36,000(약 4천만원)까지 치솟았는데요. 이후 이베이에서 삭제됐습니다.


초기아이폰


사람들은 애플에서 직접 나서서 해당 경매를 중단시킨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Apple은 몇주전에도 이베이에 올라온 아이폰 프로토타입의 경매를 중단시킨 전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판매자는 이 아이폰은 이전에 등록한 경매에서 이 아이폰의 가격이 6만달러까지 올라갔다고도 밝혔는데요. 아마 이번에 경매에 올린 것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어 몸값을 좀더 올리려는 마케팅 전략이 아니었나 추정해봅니다.(판매자는 돈 한푼 안들이고 자신이 소유한 아이폰 프로토타입을 홍보한 셈)


아이폰 2대


부러운 것은 사진을 보니 아 판매자는 최소한 2대 이상 이 프로토타입을 소유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