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레이 판독해주는 인공지능 챗봇 만든 개발자

S.K. Aravind

엑스레이 판독하는 인공지능 챗봇

S.K. Aravind는 머신러닝과 파이썬을 배우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그는 최근 자신의 전공을 살려 재미있는 프로젝트를 완성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규제로 막혀있는 원격진료를 간단하게나마 체험할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을 만든것입니다.

 

그는 Whatsapp 메신저를 통해 친구들이 그에게 흉부 엑스레이 사진을 보내면 자동으로 엑스레이를 판독해서 가장 의심되는 질병 3가지를 알려주는 로봇을 만들었고 Github에 그 결과물을 공개했습니다.

먼저 그는 왓츠앱의 정책상 채팅봇이 플랫폼에서 직접 실행할 수 없는 점을 해결해야 했는데요.

 

브라우저의 활동을 자동화 할 수 있게 해주는 Python 패키지인 Selenium을 사용해 브라우저에서 Watapp-Web을 사용할 수 있도록 코딩했습니다.

 

이후 Firefox에서 Selenium을 실행 Bot 브라우저에서 Whatapp-Web을 열었고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서 백그라운드에서 Whatapp 웹을 계속 실행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후 그가 파이선 코딩으로 챗봇을 완성했습니다. 이 챗봇은 친구들이 그에게 왓츠앱으로 엑스레이 사진을 보내면 자동으로 엑스레이을 판독해 준다고 합니다.(Xray를 판독하는 인공지능은 기존에 공개된 ChexNet-Keras를 사용함)

ChexNet-Keras

그는 Github에 그가 작성한 코드와 사용법을 공개했으며, 곧 자신의 블로그에 그가 개발한 챗봇의 폐 Xray 진단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이 챗봇이 100% 의사를 대체할 수는 없는 수준이지만, 이런 사례가 계속하게 생겨 난다면 원격진료가 허용되지 않은 국가에서도 비공식적이지만 원격 AI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날이 곧 올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