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 성인 키크는법과 키작은아이 해결방법

고등학생 키크는법

2013년 국가통계포탈 자료에 따르면 우리 나라 30대 남자의 평균키는 174.3cm라고 합니다. 30대를 제외하고 우리나라에서 키가 가장 큰 연령대는 25~29세로 175.8cm라고 하죠. 여성또한 평균키가 가장 큰 연령대는 25~29세로 162.6cm인데요. 상식적으로 생각해 볼 때 키성장은 요즘 세대에 들어서면서 점점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가장 키가큰 연령대는 19세~24세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가장키가 큰 연령대가 25~29세 라는 말이 의미하는 것은 남자나 여자 모두 20세 중반까지 키가 크는 사람들이 있다는 뜻으로 해석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등학생 성인 키크는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키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신뢰감을 주기 위해서 간단한 질문으로 여러분의 키를 제가 한번 맞춰보는 간단한 테스트를 진행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방법은 각 질문에 내게 해당하는 답을 고르고 점수를 합산 하면 됩니다.


① 당신의 성별은?

    남자 - 1점 / 여자 - 2점 / 안알려줌 - 3점


② 키가 몇인지에 대한 질문을 자주 받나요?

    자주 - 1점 / 없다 - 2점 / 가끔 - 3점


③ 엄마보다 키가 큰가요?

    크다 - 1점 / 비슷하다 - 2점 / 작다 - 3점


④ 동안인가요?

    노안 - 1점 / 내 나이대로 보임 - 2점 / 동안 - 3점


⑤ 키를 바꾸고 싶나요?

    줄이고 싶다 - 1점 / 아니오 - 2점 / 늘리고 싶다 - 3점


결과확인


5~8점 : 당신의 키는 180cm 이상입니다. 이 글을 왜 읽고 있는지 모르겠는데요. 아마 현재보다 키가 더 크고 싶다면 당신은 아마 농구선수이 거나, 키가 너무커서 컴플렉스인 사람일 확률이 높습니다.


9~13점 : 당신의 키는 165~175cm 정도 일텐데요. 사실 이정도만 되더라고 평균신장에 해당하기 때문에 컴플렉스까지는 아니지만 약간의 욕심을 내서 키가 좀더 컸으면 하는 생각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4~15점 : 당신의 키는 164cm 이하입니다. 하지만 너무 절망하지 않아도 됩니다. 세계적인 스타들 중에 164cm 안되는 스타들도 많은데요 대표적으로 마돈나(164cm)나 메간폭스(163cm)가 있습니다. 물론 그걸 위로라고 하냐? 라고 하실 분들이 계실테죠.


그래서 지금부터 키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균형있는 식단 

키가 크고 싶은데 지금 편식을 하고 있다면, 그건 물을 주지 않으면서 나무가 자라길 바라는 일이나 다름없습니다. 아래 나와 있는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식사를 하세요.

균형잡힌 식사

칼슘 : 유제품과 녹색 채소에 많이 존재하는 칼슘은 뼈의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 입니다.

비타민D & 단백질 : 이 영양분은 뼈의 성장과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여 성장에 도움을 주는데요. 살고기, 우유, 치즈, 계란, 두부를 섭취하면 됩니다

아연 : 연구결과에 따르면 아연이 부족하면 성장이 저하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아연이 들어 있는 굴, 호박, 양고기, 땅콩, 게, 소맥배아 등을 먹어주면 좋다고 합니다.

미네랄&탄수화물 : 균형잡힌 식사를 위해서는 미네랄과 탄수화물, 비타민이 풍부한 우유, 계란, 두유, 오트밀, 과일, 채소를 밥먹을 때 항상 같이 먹어주면 좋습니다.

2. 물 많이 마시기 

물을 마시게되면 신진 대사가 활발해지고 몸속의 독성 물질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됩니더. 또한 소화를 돕고 몸을 정화시키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몸속의 독소가 배출되면 이것이 뼈의 성장을 돕기 때문에 매일 약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연장선상에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2잔을 마시면 몸을 정화시키는데 좋습니다.

물마시기


3. 음주, 흡연, 카페인 먹지 말기 

키 성장을 저해하는 요소중에 하나가 바로 음주와 흡연입니다. 술과 담배에는 모두 성장을 방해하는 물질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카페인은 성장에는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지 않지만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에 간접적으로 성장을 방해할 수 있는 요인이 있으므로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주 금연


4. 키크는 데 좋은 운동

메달리기 운동과 점프 운동은 키가 크는데 좋은 운동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달리기 운동의 경우 하루 30분 규칙적으로 해주면 좋습니다. 처음에는 10초간 메달린 후 잠깐 휴식을 취한도 10초를 늘려 20초를 메달리는 식으로 메달리는 시간을 늘려나가면 됩니다. 점프 운동은 농구나 줄넘기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여의치 않다면 그냥 조깅을 하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점핑


5. 요가

요가 또한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특히 등근육),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때문에 성장을 방해하는 요인을 제거해 줍니다. 성장에 도움을 주는 동작은 Surya Namaskar, Talasana, Sukhasana 등이 있습니다.

요가


6. 충분한 수면

잠을 자는 시간은 몸이 자라나를 시간이라도 봐도 무방한데요. 성장기에는 9~11시간의 수면을 취하는게 좋습니다. 물론 고등학생이라면 이렇게 잠을 자는 것이 거의 불가능할 텐데요. 잠을 여러번 나눠서 자는 것보다 한번에 몰아서 최대한 길게 자는 것이 좋습니다.

숙면


7. 긍정적인 생각

가장 처음에 말씀드린 것처럼 20대 중후반까지 키가 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19~24세 보다 25~29게의 평균키가 고작 0.4mm 밖에 크지 않은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통계의 함정이 숨어 있습니다. 평균으로 해서 0.4mm가 큰것이지 모든 사람이 키카 큰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제로 키카 20대 중후반까지 큰 사람들은 1~5cm이상 성장을 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스트레스 없는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긍적적인 마인드


이상 고등학생 성인 키크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끝으로 키가 크지 않더라도 5cm는 더 다리가 길어 보이는 코디법을 소개해 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관련글 : 다리가 5cm는 더 길어 보이는 패션 치트키 7가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