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버(Uber) 교통상황 예측으로 최적 이동수단 추천 서비스 개시

우버

우버 교통상황 예측 기능 업데이트

세계 최대의 차량공유업체 '우버'가 자사서비스에 교통상황을 반영해서 품질을 개선했다고 밝혔습니다.


우버는 수개월동안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기사들을 대상으로 앱에 빨간색, 파란색 등으로 교통량을 표시하고 최적의 루트를 제공하는 기능을 테스트 해왔으며, 최근에는 아이폰으로 확대하면서 일반고객들에게도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교통예측


이로 인해 Uber는 고객들에게 경쟁서비스 보다 빨리 목적지로 데려다 줄 수 있게됐습니다. 또한 차가 심하기 막히는 구간의 경우 우버에서 서비스 중인 전기자전거를 이용할 것을 제안하거나, 우버와 제휴한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도록 안내해준다고 합니다.


이 회사는 궁극적으로 고객에게 목적지까지 가장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수단, 가장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는 수단, 가장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전기 자전거


Uber는 이미 10억개 이상의 차량 이동정보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를 기반으로 교통량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수집되는 교통정보를 기존 분석데이터와 결합한다면 꽤나 높은 예측모델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분석한 데이터는 'Uber Movement'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정부에 제공되는데, 이 데이터는 도시계획을 수립할 때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우버


결국 정부는 교통체증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도시를 설계할 수 있으며, 우버는 사람들이 더이상 주차장을 찾아 헤맬 필요가 없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도시의 교통문제를 획기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버는 자신들은 목표는 택시서비스 회사가 아닌 물류서비스 업체가 되는 것이라고 밝혔는데, 가까운 미래에 자전거, 택시, 지하철, 기차, 비행기, 배 등 모든 교통 수단이 우버에 연결되어 사람 뿐만 아니라 택배까지도 전세계에 최저가 배송을 할 수 있는 시대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